본문 바로가기
일기장

대한민국 비상시국돌입(3)

by 골드미즈 2020. 2. 23.

지난 수요일 (2/19) 퇴근시점에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31명이라는 것을 확인했는데, 불과 20일 하루만에 대구에서 신천지교도 확진자가 50명이 무더기로 나타나더니 지금 주말새 근 3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와서 대한민국이 비상시국에 돌입하는 기현상이 나타났다 👀
실로 무서운 요즘이다.
특이한 것은 31번부터는 종교모임에 의한 확진자로 기존에 코로라바이러스가 중국때문이라는 편견을 뒤집고 한국내 지역사회 감염이라는 것이 생긴것이다. 🤦🏻‍♀️

내가 티스토리에서 제일 많이 쓰는 글이 코로나바이러스라니 .. 당초 목표와는 다르게 2020년은 코로나바이러스와 함께 시작해서 아직도 진행중이다.
마트도 안간지 오래됬고, 모임도 못하겠고, 쇼핑도 안하고 가급적 그냥 집으로 빨리 가는게 목표인 요즘이다.

가족이 있으니까 혹시나 내가 걸려서 다른 가족에게 피해가지않도록 주의하자가 제1 마음가짐이다.
나만 걸리면 끝이 아니라 나 때문에 아플지도 모를 토깽이같은 자식을 생각하노라면😍😍😍


지난 금요일, 회사에서 오래전에 잡힌 회식이 있었다. 나는 당연히 참석하려고 했는데, 금요일 오후부터 쏟아지는 추가 감염자소식에 사무실도 술렁이였으나 회식에 가고싶은 마음이 조금 더 앞선게 사실이라 마음속에서는 갈등이 계속 있었다.
근데, 회사도 계속 회식을 강행하는것도 참 그랬다.. 먼저 나서서 하지맙시다! 라고 해야하는데, 그러기엔 그날 멀리서 온 손님들이 있어서 사장님도 섣불리 취소하기에는 미안하신것 같아보였다.

결국은 내 마음의 "착한애"가 이겨서, 나는 회식을 갖 않겠오라고 직전에 취소하고 불참했다 ㅋㅋ
개인적인 마음의 욕심에 술한잔 마시고 싶은 마음도 있었다만ㅠㅠ

여튼, 토깽이같인 자식과 엄마아빠에게 폐를 끼칠 수 없다는 일념으로 집으로 갔고, 주말내내 집 밖에서 한발자국도 나가지 않았다. 크....다들 이럴때는 돌아다니시면 안됩니다!!

스티커사진찍기놀이중

 

여담이지만, 이럴때 배달음식이 잘 발달된 한국이 얼마나 위대한 "배달의 민족"인지 다시 체감한다.
외국인 사장님에게도 꼭 알려줘야할 것 같다.

무엇이든 다 되는 대한민국이여!
무엇이든 이겨내는 멋진 대한민국이 되기를!!
이번 코로나는 반드시 이겨냅시당!!!!

'일기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라딘서점 (중고판매도 가능!)  (0) 2020.04.08
세탁기 해프닝  (0) 2020.04.02
완벽한 타인  (0) 2020.02.14
대한민국은 非常非常❗️(2)  (0) 2020.02.10
퇴근길 책방에서 내 마음을 들켰다.  (0) 2020.02.03